어깨교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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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떡상가즈아 조회 0회 작성일 2020-09-18 11:57:3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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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정밴드의 비밀?!-페인랩이 말하는 통증이야기

안녕하세요 페인여러분 PAIN LAB입니다 :)
여러분은 혹시 교정밴드에 대해 듣거나 혹은 사볼까 고민하신 적 있으신가요?
말 그대로 굽은 등이나 라운딩숄더, 거북목 교정을 위한 도구들이죠.
등이 굽은 환자분들 중 열에 하나는 항상 물어보십니다.
교정밴드를 샀는데 해도 되냐구요.

일단 환자분들의 몸은 잘못된 자세에 익숙해져있기 때문에 몸을 전체적으로 감싸고 고정하여 몸이 굽게 하지 않으려고 하는 원리의 제품입니다.
저는 교정밴드의 효과여부 이전에 통증이 있는 환자분들은 대부분 더 악화되므로 하지 말라고 합니다.
교정밴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계시면 이 영상을 보시고 곰곰이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평소의 업무 자세나 활동 때문에 우리의 몸이 굽고 고개가 나가게 되는 등의 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
우리가 집중을 하게 되면 무의식적으로 고개가 앞으로 나가려고 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근데 매번 그런 동작을 만드는데 힘드니까 효율성을 주기 위해서 근육을 단축시키는 등의 자세를 만드는 것이죠.
애초에 고개가 나가있으면 앞으로 나갈 필요가 없잖아요.
앞으로 나가고 쏠리는 것은 어찌보면 상황에 적응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강제로 해결하고 잡아 당긴다고 해서 제대로 교정이 되진 않습니다. 애초에 잘못된 행동을 유발하는 일들의 시간을 줄이지 않고서 교정될리 만무하죠.
짧게는 효과가 있을지언정 장기적으로 착용하게 되면 분명 부작용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저는 보통 통증은 “염증”으로 생긴 것이므로 아무것도 하지 말고 쉬라고 말씀드립니다.
핵심은 염증인데 염증치료는 미뤄두고 ‘잘못된 자세’에 초점을 두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하면 통증만 더 생기는 것 같은데 솔직히 치료는 무섭잖아요. 가장 부작용이 덜하고 쉬운 방법인 것 같은 이런 밴드를 찾는 마음은 이해가 됩니다.
그렇다면 왜 제가 추천을 하지 않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예전부터 설명 드리지만 우리 몸은 불편한 부위나 아픈 곳이 생기게 되면 이런 통증들을 회피하기 위해 몸을 틀거나 굽히거나 해서 안 아프게 변형을 일으킵니다. 일종의 보호 반응인거죠.
근데 보호하기 위해 선택한 변형을 일부러 바르게 한다?
그럼 아픈 부위에 부하가 가해져서 염증 및 통증이 더 심해지겠죠.

쉽게 설명을 드려볼게요. 우리가 발목을 다쳤습니다. 그러면 아프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 발에 체중을 덜 가게 보호하기 위해 절뚝절뚝 걷잖아요.
근데 옆에서 ‘와 보행하는 자세 왜 그래? 야 똑바로 걸어’라고 하는 거랑 똑같습니다.

이렇게 고정해놔도 그 안에서 통증을 덜 오게 하는 방법을 선택하겠죠. 그럼 엉뚱한 부위에 틀어버리게 하는 변위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신 환자분들이 ‘이거 하면 오히려 엉뚱한 곳이 결리고 통증이 생겨요’라고 말씀하십니다.

또 한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입니다.
이런 교정밴드를 계속 하고 있으면 굳이 우리 몸 코어에 힘을 주지 않아도 잘 유지가 되기 때문에 몸을 세울 수 있는 코어근육의 약화가 일어납니다.

밴드를 할 때는 잘 펴있고 자세가 바른 것 같은데 풀면 더 앞으로 구부정해지는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24시간 평생 하고 있을게 아니라면 안 하는게 나을 수 있죠.

통증이 없는데 구부정한거라면 근력운동을 통해 자세를 잡아주는 척추 주변 및 등쪽 근육을 키워야 합니다.

오늘은 환자분들이 흔히 묻는 교정밴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제가 직접 구매까지 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사신 분들은 두 가지의 경우에 사용하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1. 통증이 매우 심할 때 깁스의 개념으로 고정시켜서 통증을 피할 때
-일단 발목이 부러졌을 때 고정의 의미로 깁스/캐스트를 합니다. 만약에 통증을 줄이기 위해 고정의 의미로 이 밴드를 하는 거라면 일단 치료받으면서 통증이 없어지기 전까지는 생활에 쓰시는 정도는 괜찮습니다.

2. 내가 평소 너무 굽어있어서 바른 자세가 어떤건지 모르겠다고 생각할 때
-느낌만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PAIN LAB 이었습니다 :)

#교정밴드 #자세교정 #구부정한자세
김승희 : 유튜브에서 제품 추천받으려고 검색했는데 이게 맨 위에 떠서 돈아꼈습니다!❤️❤️
성이름 : 아직 허리나 척추에 통증이 있는건 아니지만 좆혀진 어깨와 거북목이 심해서 자세교정밴드 구입하려다가 고민되어서 검색해서 왔는데 구입할지 안할지에 도움 되겠네여
안녕 : 딱 비포 자세가 제 자세네요 ㅠㅠ 청소년인데 굽은등이 심해 키도 안크고 허리도 아파요 ㅠㅠ
김재수일기 : 사버리고 이걸 봐버렸다....
박은빈 : 그럼 허리 근육을 강화하기 좋은 운동이나 스트레칭은 뭐가 있나요?
d0093 hasung : 1학년때 할머니가 등 굽어있다고 저거 사서 게속 차고있으라고했는데
임은경 : 사기 직전에 좋은 영상 봤어요^^**역쉬 몸을 움직여 코어근육 키우는게 더 좋겠네요ㅎㅎ
이우백 : 그럼 통증있을땐 저거 안사고 똑바로 하려면 병원가야되나요...
nana banana : 그럼 저거없이 바른자세하려고 바른자세로 앉아만 있어도 안좋은건가요...? 평생 누워서 쉴수도없고
툥블리툥 : 엥.. 고3인데 공부랑 그림을 쉬는건 못 하는데 어떡하죠,,

페북에서 광고하는 굽은등 교정기 진짜 효과 있을까..?

광고가 아닌 진짜 리뷰!
굽은등 교정기..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전격 분석 해봤습니다.
피지컬갤러리 : Ah.. 의도치 않게 노출이 ㅋㅋㅋㅋㅠ 죄송합니다.
다음 편은 발가락 끼우는 그것! '서바나 링' 해드리겠습니다
쿰척쿰척 : 인스타 페북광고 믿고 거릅니다
쟐자요 : 어디서 사셨는지 아무거나 사도 되는거에여??
뚱뚱 하면 찌찌 보일까봐 숙이고 다녀서 라운드 셜도 인데 다디어트 중이라 사려고 합니당
OREO : 빡저씨=방탄복
한동욱 : 형 물어볼께있어 자세교정밴드 착용하고 의자에 앉음다음 허리를 의자에 기대지않고 그냥 세워놓고 있어도 상관없어?
(엉덩이는 쭉 빼있고 자세교정밴드 착용하고 허리를 세운상태에서 의자에는 기대지않기야) 제발 가르쳐줘
bang eunhi : 하우두유두
bb ww : 제가 척추즉만증이 있어서 오버헤드프레스 할 때 이 기구가 도움이 될까요?
최지산ᄀᆞ : 굽은등교정기를착용하고 하루1번운동하면근육이퇴화하진않으니까괜찮나요??
두뚜 : 저희아빠가 마른비만에 거북목 뭐 안좋은건 다가졌는데 저런거 4시간차고 병원다님.주의하세요 님들 진짜
흥건이 : 오... 유익하네염

어깨 비대칭 교정 시리즈 1 : 올라간 어깨 1분 30초 만에 교정 하기 (불균형 원리와 방법) [바디퍼스트 실전체형해부학 29]

어깨 비대칭 교정 시리즈 1 : 올라간 어깨 1분 30초 만에 교정 하기 (불균형 원리와 방법) [바디퍼스트 실전체형해부학 29]


어깨가 위로 올라간 사람들의 근육 불균형을 이해 하면,
어깨 비대칭 교정은 너무 쉽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먼저 평가 부터 해야 합니다.
어깨가 올라간 사람은 올라간 어깨를 교정 해야 하지만,
어깨가 아래로 내려간 사람은 올라간 어깨 교정 운동을 하면 폭망 하겠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영상에서 말씀 드리는
어깨 높이 평가, 교정 방법을 따라 하시면 교정 되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끔 영상을 따라 했음에도 불구하고 교정 되지 않는 사람이 나타난다면,
머리에서 발끝까지 전체 불균형을 평가해보셔야 합니다.

골반 불균형, 발목, 손목만 교정 했는데 어깨 높이가 교정 되는 케이스는
바디퍼스트에서 아주 흔한일입니다.

어깨 높이 교정은
상체 모빌리티 쪽의 높은 어깨 불균형이 가장 심할때 적용해야
최적화된 결과로 나타납니다.
혹시 패턴에 맞지 않거나,
어깨를 교정 하지 않아야 되는 사람이 따라하시고 잘못된 결과가 나타날까봐 염려스럽습니다.

영상 보시면서 실습 중에 통증이 증가하거나, 움직임이 더욱 제한 되는 등의 부정적인 반응이 나탄다면
반드시 전문가인 바디퍼스트마스터와 상담 하시기 바랍니다.


▶︎ 체형교정툰 : 어깨 불균형 평가 하는 방법
https://bit.ly/2F4Nd8E

▶︎ GDY 인스타그램
@body1st_gdy
FUNCISE : 디테일한 설명과 그림 사진, 너무 도움 됐어요 감사합니당
박승준 : 저 오른쪽이 더넓고 왼쪽이 더 작은데 어떻게 하죠
갓코코넛 : 한쪽 어깨만 올라갔으면 어깨뿐이 아니라 몸 전체의 문제입니다
보통 근력이 약한 쪽 어깨가 올라가죠. 그럼 몸을 바로 섰을 때,(척추의 s라인을 살리고, 몸체선이 일직선이 되고, 양다리 힘을 달리해서 서면) 더 힘든 부위가, 내려간쪽은 어깨, 2번째 복근, 앞꿈치일 테고, 올라간쪽은 삼두와 광배, 엉덩이 밑근육 일 겁니다. 이건 운동할수록 두드러지죠. 자긴 몸이 바르다 생각했는데, 운동하다보면서 근력이 더 강한 쪽이 더 하중을 받거든요. 그래서 운동 전엔 신체를 바로세워보고, 약한 쪽 근력을 파악하는게 먼저입니다. 그리고 그 부위에 힘을 더 줘서 근력을 맞추고, 그제야 몸을 키울 수 있는 겁니다.
찌닝찌니 : 4:25 4:25 4:25
김태환 : 내려간 어깨는 언제쯤..ㅠㅠ
Gw N : 안녕하세요. 개인적인 측만증이 심하고 오래 지속되면서 복합적인 불균형이 있습니다. 이러 인한 스트레스가 상당한데요. 올바른 몸을 만들고 싶어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1자 몸으로 살아보는게 소원입니다..개인적인 솔루션을 찾기 위해 치료나, 공부할 의지도 많습니다. 어떤 식으로 시작해야할지 답변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권주경 : 어깨 옆으로 길이가 다른건 어떻게요?
크래미 : 내려간 어깨 교정하는법도 알려주세요 ㅠ 전 왼쪽어깨가 지금까지 짧고 올라가있어서 그쪽이 문제인줄 알았는데 오른쪽이 내려가서 더 길고 문제였던것 같네요..!
ᅳ엘펜리트 : 와 효과 바로 나타나는데?ㅋㅋ
안동광 : 현직 물리치료사로서 너무 도움많이되고있습니다 감사합니ㅢ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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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교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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