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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비밀요원 조회 0회 작성일 2020-09-18 12:27:0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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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승용차 신차 3년간 타본 리얼후기 장점과 단점

디젤 승용차 신차 3년간 타본 리얼후기 장점과 단점
부가티매니아 : 무슨 차량에 몇천시시 디젤 인가요??
하야부사 : 저도 디젤타는데 dpf 연료필터 흡기크러너등등 관리해줘야한다는 단점이 빠졌네요
팀쿡 : 모얌 생방 중에 올렸넹

디젤차를 사면 안되는 이유_ 디젤차 사기 전에 한번만 봐주세요.

#카튜브#cartube#김생존#페라리#Ferrari#람보르기니#포르쉐
황현석 : ㅋㅋㅋㅋ
mr자유인 : 자동차 학과
자동차 공학 박사 이신가요?
김석 : 우야튼 디젤엔진은 개발중단은 사실이고
점점 설자리를 잃어 갑니다.~~
chicken bbq : 요즘차로 보면 그런데 제차는 DPF 미장착 차량이라 괜찮은듯 2010년식 i30fd 수동 매연 4등급 차량이고 시커멓게 안나오고 자동차 검사 통과도 되어있습니다. 2021년에 뭐라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155000km 에서 사서
166000 찍고있는데
연비는 20km 나와서 꽤괜... 막밟아도
기름값 개꿀이라 일방적으로 차는 무적권 가솔린이다 라는식의 생각은 아닌듯 어차피
차사는 사람 마음이니까요
kim경민 : 기름값 없는 것들이나 디젤 타지. 할말 없으면 저속 토크빨ㅋㅋ

가솔린 터보 토크빨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고 싶네ㅎ

그나저나 달달이들 부들거리는 댓글들ㅎㅎㅎ
스케슈 : 14~15도 잘안나옴
Post HK : 자기 얼굴 내밀고 이렇게 말할때는 진짜 사전 조사를 열심히 해야하는데 이야기 다 들어보니... 머리에 든게 없는듯 .....
남자진구샵 : 지나가던 자동차를 전공하고 자동차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입니다.
영상에서는 사실 틀린 말은 없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가솔린과 디젤차량이 고장이 나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디젤이 유리한 건 맞습니다. 이유는 휘발유와 디젤의 가격차이 때문입니다.
요즘 현기에서 출시되고 있는 자연흡기에 cvt를 조합한 차량의 연비는 사실 디젤연비의 뺨을 후려치죠 사실상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물론 장거리 시에 말이죠 영상에서 말씀하신대로 egr Scr
Dpf는 확실히 디젤차량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건 사실입니다. Egr의 단점은 연소실 안에 깨끗한 공기가 있어야 차량의 힘이 더 좋아지는건 다 아시겠죠 근데 이 장치는 더러운 배기가스를 식혀 다시 연소실 안으로 집어 넣기 때문에 출력저하와 약간이겠지만 연비의 저하가 생기죠 Scr은 질소산화물을 저감 시키기 위해 요소수를 분사하여 화학적으로 질소산화물을 저감한다고 하지만 최대의 장점인 가격싼 경유의 장점을 없애버리고 요소수를 구매해야하는 상황이 생긴다는 것이고 Dpf가 장착된 차량이라면 디젤차량의 특유의 매연 pm을 줄이기 위해 경유를 다단분사하는 상황이 발생해 연비저하와 배기가스를 온전히 배출하지 못해 출력저하가 생겨버리게 됩니다. 디젤차량의 메리트는 이제 사실상 초반에 좋은 토크만 남게되는 상황이 생겨버린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이 있지만 장거리 운행에 고속주행을 하는 차량이라면 약간이지만 디젤차량이 조금 더 경제적인건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앞써 말한대로 경유와 휘발유의 가격차이 때문이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디젤차량의 부품들이 너무 비싸다는 겁니다. 대부분의 디젤차량은 엔진오일도 가솔린에 비해 조금 더 들어가 약간이지만 조금 더 비쌉니다. 또한 연료필터도 가솔린에 비해 더 자주 갈아야하는 상황이 생기죠 가솔린 인젝터와 디젤의 인젝터의 가격차이도 몇 배 더 디젤의 인젝터가 훨씬 비싸죠.
뭐 소모품들이야 더 차이가 있겠지만 위의 소모품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갈아야하는 상황이 생기죠(인젝터 제외) 물론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저는 디젤의 차량이 좋습니다. 경제적인 이유라기 보단 초반 특유의 토크를 상당히 좋아하기 때문에 전 디젤차량을 더 선호합니다. 다른 분들도 각자 선호하는 연료의 차량을 타시면 되는거라고 생각도 하구요. 이렇게 길게 댓글을 단 이유는 영상에서는 이 채널은 겉만 아는건지 설명을 못하길래 지나가다가 들러 남깁니다.
그럼 이만
88_구과자 : 일단 초기비용이 가솔린보다 200정도 비싸가지고...
불독이 : ㅋㅋ 웃고갑니다 ^^

[명장명답] 디젤차와 가솔린차 중 뭘 살 지 물어봤을 뿐인데...(빈틈없는_오디오.wma)

Ep. 03 명장명답 1탄
맨 중의 맨, 휴잭맨
차 중의 차는… 디젤차? 가솔린차?

자동차 명장, 본색을 드러내다 [박병일의 명장본색]
★매주 화\u0026금 오후 5시 공개★
kim chi : 외제차 탈꺼면 무조건 가솔린이다. 진짜 디젤사서 대가리 깨지지말고 제발...
Jinyoung Yoon : 명장님 가솔린 차가 사고싶은데 dct7 미션사도 될까요? 이전에 스틱을 운전하여서 200만원짜리 소모품을 3~4만 마다 교환해야할것 같은 생각이 계속 들어요. 말이 많이 나오는 꿀렁임이 미션소모부품 교환증상일것 같은데 이건 뽑기같은 운이아닌 소모품이라서 그런거란 생각이 계속들어 차량을 구매 하기 힘들어요. ㅠㅠ
서동환 : 14년 2월에 출고한 골프 2.0 디젤 현재 20년 9월까지 23만km 운행 중인데 아~~~무런 문제 없습니다. 1만km마다 엔진오일 교환해주고, 연료필터 4~5만km 마다 교환해주고 18만km 쯤에 egr쿨러 및 인젝터 동와셔 세척 및 교환 해주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Santa Claus : 디젤차가 기름값 아껴서 경제적 같지만 환경부담금 내야하고, 카본낀거 청소해야하고 DPF 청소하면 돈이 휘발유차보다 훨씬 더 들어감. 휘발유차가 압승임
Reynard Park : 가솔린 차량만 타다가 이번에 디젤차량 처음 타보는데 기름값은 적게들어서 좋긴하지만 10만 km 주행 이후로는 디젤차량 신경써야할게 많아서 가솔린보다 유지비용이 더 들어가는 것 같아요. 주행 스타일은 평균적으로 평일에는 출퇴근이라 일당 20~30km정도, 주말에는 중장거리 운전으로 200~300km정도 타는 것 같아요. 다시 차 바꾸게 되면 저는 가솔린으로 돌아가려구요 ㅎㅎ 기름값 더 나가더라도 차량 유지비 적게 드는게 나은것 같아요.
MJ J : 기준 너무 쉽게 잡아줘서 당혹스럽네ㅋ
난 가솔린가야겠네ㅋ관리빵점ㅋ
creon11 : 장거리타는거 아님 가솔린이답
프시케 : 휘발유 타세요 디젤보다 관리비 걱정 없이 맘 놓고 탈 수 있어서 스트레스 덜 받아여 그대신 연비는 포기해야함
쩔어TV : 명장님~ 연비도 좋지만 환경오염도 생각하시죠?
jaeyoon lee : 환경생각합시다. 미쿡 유럽에서 디젤차 괜히 퇴출시키는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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